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뉴스

서울 이랜드 FC, K리그2 베스트11 출신 수비수 이반 헤르첵 영입!

2018-06-22

						   

서울 이랜드 FC가 2017 K리그 챌린지(현 K리그2) 베스트11 출신 수비수 이반 헤르첵(영문명:IVAN HERCEG/이하 이반)을 영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크로아티아 출신의 이반(187cm, 78kg)은 연령별 대표팀을 거친 재능 넘치는 중앙 수비수다. 특히 크로아티아 리그 최강팀인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한 이후 이스라엘, 헝가리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반은 K리그 무대에 진출하며 자신의 재능을 꽃 피웠다. 2016년 K리그에 입성한 그는 경남FC 소속으로 52경기에 출전해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더불어 2017시즌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경남FC의 1부 리그 승격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그해 리그 베스트11 수비수 부문을 수상하며 최고의 수비수로 평가받았다.

서울 이랜드 FC는 K리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수비 경험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 가능한 이반의 영입으로 단단한 수비력을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롭게 서울 이랜드 FC에 합류한 이반은 “서울 이랜드 FC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매우 기쁘고 설렌다. 벌써 K리그에서 세 번째 시즌을 치르고 있고, 다양한 경험을 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내 하반기 서울 이랜드 FC의 단단한 수비력에 일조하겠다”는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인창수 감독은 “경쟁력 있는 이반의 영입으로 하반기 수비라인 운영에 큰 힘이 될 것 같다. 기존 수비수들과 함께 조화를 이뤄 탄탄한 수비력을 구축하겠다”며 이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 이랜드 FC는 6월 30(토) 오후 7시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18 KEB 하나은행 K리그2 17라운드 수원FC와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하반기 일정에 돌입한다. 

<이반 헤르첵 프로필>
● 이름 : 이반 헤르첵(IVAN HERCEG)
● 포지션 : 중앙 수비수
● 생년월일 : 1990년 2월 10일
● 키/체중 : 187cm/78kg
● 전 소속팀 : Dinamo Zagreb(크로아티아) - NK Lokomotiva(크로아티아) - Inter Zaprešić(크로아티아) - Maccabi Petah Tikva(이스라엘) - Puskás Akadémia(헝가리) - 경남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