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뉴스

서울 이랜드 FC, 천안시청과 홈경기 공동개최 업무협약 체결!

2019-03-13

               

서울 이랜드 FC는 3월 12일(화) 오전 10시 천안시청과 홈경기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9년 전국체육대회 100주년을 맞아 대회 개최 및 보수공사로 인해 서울 이랜드 FC가 일정 기간 동안 홈 경기장인 잠실종합운동장을 사용하지 못 하게 되면서 이번 협약이 진행되었다. 
K리그 경기 개최를 위한 대체구장 물색중 천안시가 홈경기 개최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섰고, 이에서울 이랜드 FC는 홈경기 6경기를 천안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천안시는 축구 인프라 및 제도적 지원을 약속했고, 서울 이랜드 FC는 천안시의 스포츠문화발전과 축구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상호 협업을 통해 홈경기 개최가 시민들을 위한 성공적인 스포츠문화행사와 지역상생의 기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천안시 구본영 시장은 “서울 이랜드 FC 홈경기 개최를 통해 천안시가 축구도시로서의 위상을 높히려 한다”며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 이랜드 FC가 천안에서 홈경기를 개최하는 데 실질적이며 축구 붐 형성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서울 이랜드 FC 박공원 단장은 “서울 이랜드 FC 홈경기 개최에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홈경기 개최가 천안시민들을 위한 성공적인 스포츠문화행사와 지역상생의 기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이랜드 FC의 천안 첫 홈경기는 오는 4월 6일 토요일 13시 수원FC전이다. 서울 이랜드 FC는 기존 팬들이 서울에서 편하게 올 수 있는 방법 또한 모색하여, 천안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